> 재테크칼럼/상담 > 간편상담

상담신청 간편하게 질문하고 여러 전문가에게 빠르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편상담은 재테크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전문가에게 답변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회원끼리 댓글을 통해 의견 및 노하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기타] 33살 싱글남 재테크 문의

작성일 : 2017/09/21 14:14

안녕하세요.

서울에 살고있는 33살 싱글남입니다.


제 자금 관리 상황 보시고 자금 관리에 부족한 부분있으면 조언부탁드립니다.

추가로 8.2 부동산 정책 이후 아파트 구매가 괜찮을지 문의 드립니다.


세후 급여----

290 만


고정 지출---- 32만

교통비 - 7만

관리비 - 10만

전기세 - 1만

핸드폰 - 5만

엄마폰 - 5만

미용실 - 4만

암/뇌/심장/실비 보험 - 있긴한데 제가 지출하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약 12만원 정도로 제가 낼 예정입니다.


변동 지출 ---- 평균 60만

식비/옷/미용 기타 - 40~80만


자산 현황 ----

입출금 - 1000만 (중고차 구매하려다 포기..)

청약 - 600만

전세 - 800만 (전세금이 더 있지만 나머지는 부모님 돈인 관계로 표시안함)

현재 회사문제로 자취(전세)중입니다.


예금(신협) - 4500만

예금(수협) - 3290만

예금(우리) - 3145만

---------------------------------------


8.2 부동산 정책 이후에도

1가구 1주택인 경우에는 2년이상 보유하는 조건만 만족하면 양도소득세가 면제 된다고 하더라구요


약 1억원 조금 넘는 돈으로 전세끼고 서울에 ~3억원대 작은 아파트 하나 사려고하는데

아파트 구매가 적절할지.. 문의드립니다.

80%정도 투자 목적입니다..


요즘 서울 아파트 집 값이 자꾸 떨어진다고해서요...

살때는 좋은데 사고 나서도 계속 떨어지는건 사람 욕심이 또 걱정되긴하네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펼치기

[부동산기타] 아파트구매와 지출의 문제 연금의 준비등 종합 재테크 플랜 제안

작성일 : 2017/09/21 15:21
twitter facebook 더보기

네 반갑습니다 회원님 모네타 전문위원 주효앙입니다.

 

월 소득이 290만원이라면 적정 생활자금의 규모는 30%에 해당하는 월 90만원을 넘지 않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현재 고정지출 32만원에 변동지출 60만원과 기타비용 80만원까지 월 170만원이 넘는 지출이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지출에 있어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며 스스로 불필요한 지출목록을 선정하여 올바른 지출습관을 기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정지출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면 나머지 개인용돈은 월 60만원을 넘지 않는 지출습관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하며 이에 대한 뼈를 깍는 노력이 필요해보입니다.

 

보장성보험으로 월 12만원은 현재 연령대비 매우 적합한 금액이라 생각합니다. 단 효과적 보험가입을 위해 필요한 6대 특약인 질병후유장해 뇌혈관 심장질환 암 실손 치매입원일당의 특약이 기가입된 보험에 모두 포함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만약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추가보험가입을 통해서라도 부족한 내용을 보완하시기 바랍니다.

 

위 언급된 특약은 보험사 손해율이 높은 순서대로 나열한 특약들로 곧 소비자가 보상받을 확률이 높은 특약에 해당합니다. 이와 같은 특약의 선택이 곧 효과적 보험강비을 위한 핵심사항으로 이렇게 준비할 것을 제안드립니다.

 

저축자금의 경우에는 정상적이라면 월 185만원을 저축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금은 크게 연금과 아파트마련을 위한 저축으로 진행되어야하고 각각 저축비율은 3대 7이 적합해보입니다.

 

연금과 아파트는 재테크의 양대산맥으로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필요한 최소자산이자 필연적으로 만나고 준비되어야하는 필수자산에 해당합니다.

 

연금을 선택할때에는 무제한 수익보장형 변액연금의 선택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 상품은 장기간 펀드투자를 통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만기시 무조건 원금보장이 되며 발생된 펀드수익률 가운데 최고수익률을 보장받고 자동으로 인공지능이 펀드관리를 해주며 평생 연금을 지급하되 조기사망하더라도 남은 100세까지는 남은 가족에게 기존에 받던 연금을 그대로 지급해주기 때문에 최고의 연금으로 평가받습니다.

 

실제 이 상품이 투자중인 펀드의 지난 14년동안의 누적수익률은 690.3%로 연간 50%에 가까운 수익성과를 나타내고 있어 이렇게 향후 30년이상 유지하여 연금을 받는다면 분명 상상이상의 놀라운 연금으로 행복한 퇴직을 맞이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월 55만원을 10년납입후 원하는 시점부터 연금을 지급받도록 설계하여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월 150만원은 각각 10만원은 청약통장과 140만원은 정기적금에 넣어 아파트마련을 위한 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은 향후 언젠가 필요한 새아파트분양을 위해 꾸준히 납입하기 바라며 정기적금은 결혼자금마련과 함께 궁극적인 목표인 아파트마련에 필요한 목돈준비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므로 이렇게 준비를 이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아파트는 적금이 아니라 아파트가 수익을 벌어다주게 되며 입지가 뛰어난 지역의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을 말씀드립니다.

 

그런점에서 현재 보유한 1억이상의 목돈으로 아파트를 구입하신다면 인서울이 좋겠으나 원하시는 3억원대의 가격으로는 서울에서 좋은 입지를 찾기란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생각할때에 전세를 끼고 내집마련을 하는 전략은 현재 전세를 거주중인 상황에서 매우 좋은 투자방법이자 내집마련방법이라 생각하며 동시에 아파트를 구입한다면 꼭 실거주의 목적이 함께 접목되어야 진정 좋은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결국 이와 같은 좋은 입지의 아파트가 시간이 흐름에도 우리에게 높은 수익을 안겨다줄 수 있게되며 1억원이상의 목돈으로 전세를 낀 아파트매입을 한다면 노원구 또는 강서구의 7호선 또는 9호선 라인의 초등학교와 가까운 아파트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외 남향에다 가까운 곳에 모든 필요한 재화의 구매가 용이한 상권이 잘 형성되어있고 자연환경까지 좋다면 금상첨화라 보겠습니다.

 

그리고 8.2대책은 무주택자로 하여금 주택을 구입하라는 정부의 신호이기 때문에 무주택자인 회원님께서는 적극적으로 좋은 아파트의 구입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투기과열지구란 다른 말로 해석하면 수요층이 두터워 가격이 오를수 밖에 없는 지역이라고 정부에서 찍어준 지역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이상 간략한 답변드렸습니다. 아래 제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상담을 통해 무제한 수익보장형 변액연금에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이메일로 연락주실때에는 꼭 연락처를 남겨주시기 바라며, 아래 제 프로필안에 있는 블로그에 들어오시면 다양한 재테크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상담은 무료로 금융상품가입은 주효앙에게로~ 다음과 네이버에서 [주효앙] 을 검색해보세요 ^^

[전 보험사 금융상품 취급판매]

주효앙 프로필
다른상담보기

  • ㆍ전화번호 : 010-9438-5813
  • ㆍE-mail : joohyoang@hanmail.net
  • ㆍ전문가칼럼니스트
  • ㆍ재테크 전문위원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