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테크칼럼/상담 > 간편상담

상담신청 간편하게 질문하고 여러 전문가에게 빠르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네타 간편상담은 재테크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전문가에게 답변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회원끼리 댓글을 통해 의견 및 노하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자영업자의 재무설계

작성일 : 2017/08/17 12:54

경기도에서 개업한 개인의원 원장입니다.

현재 그동안 모은 10억의 금액이 cma에만 있는상태입니다. (이자율이 1.5%?)

일단 목표는 10년정도 지나서 이금액을 기반으로 조그만 상가라도 사보는게 계획입니다.

즉 10년정도는 쓰지 않을수있는 금액입니다.


# 1원금손실은 없는 금융상품중에서 그나마 현존 최대 이율을 올릴수있는 10억 목돈 넣을수있는

상품이 있을까요?

#2 아니면 약간의 리스크를 분산해서 원금손실의 가능성은 있으나 높은 수익율을 기대할만한상품+ 원금보장안전상품등

분배를 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볼까도 생각중입니다.


추천해주실수있는지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펼치기

[개인사업자] 10억 포트폴리오 솔루션입니다.

작성일 : 2017/08/18 14:15
twitter facebook 더보기

안녕하세요^^ 국가공인 자산관리사 정철입니다.

10억의 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영하시는데 도움되는 포트폴리오 답변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예금자보호법 적용 금융상품만으로는 CPI(물가)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없는 현실입니다.


실질자산가치의 손실을 방어하려면 원금손실의 가능성이 거의없는 투자형 상품으로 포트폴리오 구성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법인고객 및 병의원 원장님들께서 많이 하시고 만족도가 높은 포트폴리오 안내드립니다.

 

1. W/M 전용상품 (VIP대상 월지급상품)


부자들은 이미 예전부터 VIP전용 상품들을 통해 자산증식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거래하시는 금융회사의 PB센터를 방문해보셨겠지만 은행/증권사 소속PB들은 객관적으로 컨설팅 해드리기 어려운 구조적 한계가 있습니다.

(회사로 부터 월급을 받는 입장이라 본사 캠페인 상품을 제안해야 하고 타 회사 상품을 소개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 PB들이 독립해서 만든 회사에서 취급하는 상품으로 강남(청담/압구정)에서만 10여년동안 진행중입니다.

주 고객분들은 법인CEO/ 병의원장/ 은퇴공무원 분들로 안정성과 유동성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입니다.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투자상품으로 고객 본인의 계좌에서 실시간 수익률 확인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언제든지 해지 가능합니다.(본인계좌가 아니면 유사수신으로 불법금융사기일 확률이 높습니다.)


투자가능금액은 보통 2억~3억부터 가입가능하고 5억짜리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5억 투자시 원금은 그대로 있고 매월 2,916,700원(세후 7%)을 월지급 받으시게 됩니다.

금융소득종합과세에 해당되지 않으며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소수의 강남고객들만 활용할 수 있었던 상품을 가입가능 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단, 판매기간이 정해져 있고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담당자를 통해서만 가입가능)  

  

강남자산가들의 만족도가 높은 상품으로 처음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신기해하십니다.   



2. 전문일임/WRAP


부자들은 펀드보다 전문일임/WRAP을 선호합니다.(초과수익을 낼 수 있고 세금이 없음)


펀드는 누구나 소액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여러고객의 돈을 모아서 펀드매니저가 통합운용을 하는 구조로 시장변화에 대응이 느리고 매수/매도 시 기준가 적용 및 환매 부분에 있어서 유동성이 불편합니다. 또한 수익시 15.4%의 세금이 있으며 금융소득종합과세에도 합산됩니다.


반면에 일임/WRAP은 가입금액 기준(보통 1억이상)은 있지만 고객 개개인의 계좌를 운용자가 일일이 직접 운용해주는 구조로 시장대응도 빠르고 매수/매도가 실시간 진행되므로 유동성도 유리합니다. 또한 수익에 대해 세금이 없으며 성과보수 제도가 있어서 운용에 좀 더 신경 쓸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일임은 운용자가 누구인지에따라 수익률이 천차만별입니다.


일임을 경험해보신분들중 일부는 굉장히 만족해 하시지만 일부 고객분들은 굉장히 싫어하십니다.

일반일임은 증권사직원이 본인업무와 겸해서 하는거라 아무래도 운용에만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다보니 운용자가 바쁘거나 시장대응이 민감하지 못하면 고객계좌손실은 피할수가 없고 로스컷도 밀리게 됩니다.

그래서 일임을 하시려면 전문적으로 운용하는 전문일임/WRAP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반일임을 경험하신 분들과 달리 전문일임/WRAP을 경험하신분들은 만족도가 좋으십니다.


수년간 검증된 운용자가 하는 전문일임/WRAP은 최소 5억이상 또는 10억이상부터 고객을 받습니다.  

전문운용자들과 협의하여 가입금액을 낮추어 현재 2억부터 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모증권사 전CEO의 은퇴자금 일부를 수년째 운용하는 전문가로 기대수익률은 안정적으로 10%+@ 정도 입니다.


마찬가지 본인의 증권계좌에서 실시간 모니터링이 당연히 가능합니다.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계좌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원할때 인출/해지가 가능해야 합니다.


  

3. 기타 (1억이하로 가능한 상품)

 

글로벌 트렌드인 대체투자를 1억이하로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대부분 일반 시중에서는 가입이 안되고 일부 강남PB/WM센터 또는 저희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들 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상품

이태리 건강보험 채권을 유동화한 상품,

무역금융을 활용한 채권형상품,

수원지역 산업센터 수익권담보 채권형상품

원금손실가능성을 낮춘 구조로 연 5~10%정도의 기대수익률 상품들이고 가입금액은 5천~1억이하로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메자닌, 공모주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가능합니다.


소개해드린 투자상품들을 원장님의 스타일에 맞추어 포트폴리오 배분하면 좋은 플랜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 답변의 한계상 우선 이정도 말씀드리는데 자세한상담 원하시거나 궁금하신점은 이메일 또는 문자/전화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참고. 투자기간을 10년 정도로 생각하셨는데 누구나 중간에 개인사정으로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나 병의원 원장님들께서는 세금부분에 대한 대비자금과 병의원 경영에 추가 자금이 필요하십니다.

그러므로 자금이 묶이는 장기투자(보험)보다는 단기투자를 장기로 지속할 수 있는 플랜이 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10년정도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용하다가 나중에 부동산 투자 및 노후자금에 플러스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철 프로필
다른상담보기

  • ㆍ전화번호 : 010-4582-7805
  • ㆍE-mail : jc7805@naver.com
  • ㆍㆍ現) 미래에셋대우
  • ㆍㆍ증권/ 펀드 투자상담사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펼치기